내일배움카드제(직업능력개발계좌제)란?
내일배움카드[직업능력개발계좌]제도는 사전에 일정한도(연간 200만원)을 정하여 훈련비용을 지원하고, 개인별 훈련이력정보(실업ㆍ재직상태에서 받은 정부지원훈련 모두 포함)를 통합적으로 관리ㆍ제공하는 제도를 말합니다. [닫기]
계좌제 카드는 어디서 발급받아야 하나요?
주민등록상 주소지와 실거주지가 다른 것은 상관이 없습니다 실제적으로 거주하고 계신 실거주지와 가까운 고용지원센터로 방문하시면 됩니다. 카드를 발급받으면 전국어디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타 지역에서도 수업진행이 가능합니다. [닫기]
계좌제 카드는 어떻게 발급이 되나요?
고용지원센터에서 상담 후 계좌등록 및 계좌 카드발급 신청도 함께 이루어집니다. '계좌카드'는 제휴금융사(신한카드)를 통해 신용카드로 발급이 되고 발급시 첫해에 한해 3,000원의 연회비가 부과됩니다. ※ 계좌카드는 신용카드로 발급되는 것이 원칙이나, 개인이 신용도에 따라 신용카드 발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체크카드로 발급되며, 카드이 형태에 대한 선택은 불가능합니다. [닫기]
계좌제 코드번호가 무엇인가요?
고용지원센터에서 상담후 계좌등록 및 계좌 카드 발급시 부여받는 코드번호입니다.코드번호에 따라 교육받을수 있는 과정이 제한되며 코드번호 변경은 2번가능합니다. [닫기]
계좌제 결재시 할부를 신청하면 할부 수수료가 생기나요?
계좌제 수강료 납부시 본인부담금을 일시납으로 계산할 수 있으며 할부로도 가능합니다. 할부의 개념은 단위개월로 결재 되오니 할부수수료는 별도로 생기지 않습니다. [닫기]
현재 실업급여 수급상태인데 교육가능한가요?
가능합니다. 계좌제 교육은 실업급여 수급과 중복 진행되고 있습니다. [닫기]
재직자훈련(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)과 근로자수강지원금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?
재직자훈련은 사업주가 재직근로자의 직무향상을 위해 훈련비를 부담하고 과정 수료 후 사업주가 환급을 받는 훈련이고 근로자수강지원금은 근로자 개인이 자비로 훈련비를 부담한 다음 과정 수료 후(80%이상 출석) 일정 금액을 개인이 환급을 받는 훈련입니다. [닫기]
사업주지원과정의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?
신분증, 위탁계약서(직인 날인), 사업자등록증사본(계산서 발급에 사용) [닫기]
사업주 및 근로자수강지원금 과정환급은 어떻게 되나요?
출석일수의 80%이상시 수강료를 60~80%금액을 환급하여 받으실수 있습니다. [닫기]
사업주 및 근로자수강지원금은 매월 개강 하나요?
네. 매월 개강합니다. [닫기]